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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업소개

현재위치

클라우드기반솔루션개발

사업개요

○ 중소기업 경영·생산현장에 클라우드 기반으로 저비용·고효율 정보 시스템 구축을 지원하여 중소기업 정보화 경영 저변 확산

지원내용

  • (공동활용솔루션 과제) 클라우드 기반으로 다수의 중소기업이 공동활용 가능한 업무용 솔루션 구축 지원
  •    * 예시) ① 회원사 공동 AS관리, 자재관리, 수발주, 납품, 유통 등 공동활용 업무
  •                ② 정부(지자체, 공공기관)와 연계한 신고, 승인, 배정 업무
  •                ③ 자원관리, 제품개발, 공급관리 등 수기로 진행되던 업무의 정보화

  •     - (지원규모) 5개 과제

지원조건

  • ○ 총 사업비의 70%이내에서 최대 1.4억원까지 6개월 간 지원

지원조건
구분 사업기간 지원한도 민간부담금 공모유형
공동활용 솔루션 과제 최대 6개월 최대 1.4억원
(정부지원금)
총 사업비의 30% 이상
(도입기업 현금 부담)
자유공모

  • ○ 솔루션 구축 후 2년까지 클라우드 인프라(경영혁신플랫폼) 이용 가능
  •     - 클라우드 인프라 제공 2년 경과 후, 활용성과에 따라 연장 가능

지원조건
구분 경영혁신플랫폼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비고
IaaS 서버 및 스토리지 솔루션 운영을 위한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 최대 2년 지원
PaaS OS Linux 계열(CentOS, Ubuntu 등) 최대 2년 지원
SaaS 공동활용솔루션 총사업비의 최대 1.4억원 지원
  •     * 상세 제공 환경 및 필요 사항은 전담기관과 협의

신청자격

  • ○ 중소기업을 회원사로 하는 협·단체* 또는 중소기업**
  •    * 중소기업을 회원사로 하는 협동조합(전국·지방·사업), 협동조합연합회(업종·지역), 업종별 협회 및 단체
  •    ** 「중소기업기본법」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

신청자격
구분 공동활용솔루션
도입기업
(주관기관)
중소기업을 회원사로 하는 협·단체 또는
공동활용솔루션을 이용 가능한 다수의 중소기업(4개사 이상)
공급기업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보급 기술 및 역량을 보유한 IT기업
컨소시엄 구성 도입기업, 공급기업 컨소시엄 구성 필수
(공급기업은 1개사만 참여가능)

신청기간 및 방법

  • (신청기간) 2021. 1.22.(금) ~ 2021. 3. 10(수) 17시
  • (신청방법) 온라인 신청접수 (it.smplatform.go.kr)

사이트접속 회원가입
(도입기업 로그인)
알림마당 사업공고 사업신청서
다운로드 작성
온라인신청
(제출서류 업로드)

  • (제출서류)

제출서류
구분 온라인 등록 서류
1 사업계획서 (솔루션 및 기능에 대한 사전 수요조사 필수)
2 사업자등록증명원 1부 (발행일로부터 3개월 이내)
3 국세 및 지방세 완납 증명서 각1부 (발행일로부터 3개월 이내)
4 공급기업의 투입인력 경력 증빙 서류 각1부
(「소프트웨어 기술자 경력증명서」 또는 「학력, 경력, 자격 관련 증명서」 등)

추진일정

    추진일정
    접수 현장조사 심사평가 원가계산·협약 과제수행
    1.22. ∼3.10. 3월말 4월 5월 6월

    문의처(상담센터) : 1644-1736 (내선번호 1)